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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콘텐츠 미국시장 소비자 동향조사' 美시장 내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22:58

    미쿡의 지속적인 K-콘텐츠 소비자들이 꾸준히 그렇듯 스스로 신고 다닌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한국 콘텐츠 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공 인 원)믹크비지네스셍타ー은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믹크 거주자를 대상으로 'K-콘텐츠 믹크 시장의 소비자 동향 연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의 동향 연구는 K-Pop, 드라마, 연예 3개 부문에 자신 무엇을 온라인 설문을 통해서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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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케이팝의 경우 음악 청취 경로가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주요 청취 경로는 유튜브(44.2%)이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활동적 파이(27.4%, 20하나 8년 하나 0. 하나%), 오링이풀 뮤직(하나 2.7%, 20하나 8년 8.4%)등의 음악 전문 스트리밍 서비스와 유료 다운로드의 비율이 크게 올랐다. 응답자들은 가장 좋아하는 케이팝 가수와 음악으로 방탄소년단과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을 위한 시를 꼽았다.​ 드라마의 경우'한국 드라마 시청 기간이 5년 이상을 넘는 '는 답변화 58.2%를 차지했다. 이는 K-드라마에 대한 재미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한국 드라마를 시청하는 소비자가 다수임을 시사했다. 역시 로맨틱 코미디와 멜로의 중간 소비 패턴으로 친구가 되고 장르의 불균형이 완화돼 한국 드라마의 질적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줬다.드라마 시청 경로 역시 큰 변화를 보였다. 비키(57.7%), 넷플릭스(하나 5.3%), 온 디맨드 코리아(7.3%)의 순이지만, 넷플릭스의 점유율이 20하나 6년(2.8%)보다 크게 상승했다. 좋아하는 드라마는 TvN <김비서가 왜 그러는지>, TvN <호텔델루 자신>, TvN <그녀의 사생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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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예능의 미쿡시장 진출에 대한 의미 있는 결과도 나타났다. 미쿠 구 나 한 예능 프로그램 시청자들의 과반수는 ' 다른 한류 콘텐츠에 대한 관심'(76.0%)을 통해서 한정 예능 프로그램을 접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미쿡 시장에서 탄탄한 소비층을 형성했던 기존 한류 콘텐츠가 미쿡 내 K예능 프로그램 시장 확장에 중요한 요인이라는 점을 나쁘지 않다. 가장 좋아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SBS <런닝맨>, JTBC <아는 형님>, MBC <주간아이돌>, 미쿡에서 리메이크 되고 싶은 국한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SBS <런닝맨>,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MBC <주간아이돌>이라고 대답했습니다.​ 특히 주목할 점은 '한정 콘텐츠를 계기로 한정 문화 및 국항상 상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는 응답자가 과반(77%)를 차지했어요 점이었다 K-Pop, 청취자들은 구입하고 싶은 한정 제품에 각각 한국 요리(34.2%), 패션 의류(30.7%), 화장품(25.3%)순으로 꼽았다. 이에 대해 김철민 미국비즈니스센터장은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연계 소비로 이어지는 만큼 보다 양질의 K-콘텐츠 제작과 유통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현지 제작사인 에이스미스 앤드 컴퍼니(A. Smith & Co.)의 제작 본산 마이클 브레이버먼(Michael Braverman)은 한국 드라마와 예능을 소비하는 현지 관객의 성향과 패턴을 이해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했습니다.Tag #국한문화 #K-콘텐츠 #소비 #미크 #유통 [저작권자 ⇒ 컬처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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